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ㆍ건강식품 후기

치과 크라운 치료 가격과 임플란트 가격

by INFOMAN 2021. 2. 21.
반응형

병원에 가기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테지만, 병원 중에서도 치과는 누구에게나 정말 정말 너무나도 두렵고 공포스러운 곳일 겁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충치 때문에 치과를 수없이 방문했음에도 두려움과 공포심은 조금도 줄지가 않는다죠. 오히려 더 가기 무서워지는 것 같아요.ㅜㅜ

치료 시 귓가를 맴도는 날카로운 기계음과 기계 자체에 대한 두려움도 크지만, 단순히 충치를 떼우는 걸 넘어서 신경치료를 한 다음 크라운 치료나 임플란트를 해야 할 경우 발생할 가격이 더 무서워요. 매번 고가의 가격을 마주하고 나서야 왜 진작 치아 보험을 들지 않았을까 후회를 한다지요.


작년에도 어금니가 아파서 치과에 다녀왔는데, 예상치 못한 금액이 발생해서 얼마나 놀랐나 몰라요. 그전에 치과를 방문했을 때 별 이상 없다고 했었는데, 그때 치과 보험을 들었더라면.... 하고 후회했지만, 이미 지난 일!

이제 현재 진행중인 치료가 모두 끝나고 적어도 3개월은 아무 이상이 없어야 알아볼 수 있겠어요. 만약 본인이 치아가 약한 편이라면 아무 이상 없을 때 치과 보험을 미리 알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보험이 부담 되신다면 치아 관리에 더욱 신경쓰시구요.


그럼 작년에 치과 다녀온 썰을 풀어보겠습니다.

 

치아 금(크랙) 갔을 때 증상

작년 9월 중순쯤이었을 거예요.
치킨을 먹은 다음날 부터 왼쪽 어금니에서 통증이 느껴졌어요. 이전부터 찬물이 닿으면 시렸던 이로 예전에 시린 증상과 통증이 함께 있어 치과에 갔었을 때 충치가 있는 건 아니고 잇몸이 약해서 시린 거라고 했었기에 이번에도 잇몸때문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하루, 이틀 시간이 갈수록 더욱 아파지는 거예요. 아픈 어금니 말고 반대쪽을 사용하는데도 도저히 음식물을 씹을 수 없겠다 싶었을 때야 잇몸 문제가 아님을 인지하고 치과를 찾았어요.

'분명 충치 때문이겠지? 이번에는 크라운은 씌우지 말고 떼우는 걸로 끝났음 좋겠다!' 라고 생각하며 치과 진료대 위에서 진단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의사쌤 왈, 엑스레이 사진을 보여주시며 치아에 금(크랙)이 갔답니다.ㅜㅜ


최근에 뭐 딱딱한 건 먹은 적 없냐는 말에 치킨 먹은 게 번뜩 스치더군요.
하지만 금이 갔을 정도면 이거다 싶은 의심 증상이 있었어야 하는데, 치킨 먹었을 당시 뼈를 씹었다거나 하는 순간적인 충격 따윈 없었어요. 평소처럼 살 잘 발라가며 먹는 도중에 약간의 통증이 좀 있던 거였거든요. 그리고 그 이후에 통증이 나날이 심해졌던 거고요.

그보다도 왼쪽 어금니가 아프고 시린 증상이 처음 발생한 게 그 앞에 있던 사랑니를 발치하고 난 다음부터였는데, 혹시나 사랑니 발치 시 어금니를 건드려 살짝 금이 갔던 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었어요. 하지만 그것도 아닌 게 찬물이 닿으면 시린 증상은 계속 남아 있었지만 통증은 이후 차차 사라졌고, 금 때문에 이가 시릴 정도였으면 음식물도 못 씹었겠죠.

 

치아 신경치료 비용/크라운 치료 가격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치아에 금이 간 건 확실했고, 치료 과정과 치료 방법을 일러주셨어요.

엑스레이 사진으로 보기에 치아에 금이 많이 간 것 같진 않지만, 정확한 건 치료를 진행해 봐야 알 수 있다면서 일단 신경치료를 진행해서 괜찮으면 크라운 씌우는 것으로 마무리를 하고, 신경치료 후에도 효과가 없으면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더라고요.ㅜㅜ


그리고 이후에 간호사분이 치료비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치아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순 있지만 기본적으로 신경치료 3회에 7만원 이내로 나올 거고, 크라운은 메탈, 골드, 지르코니아 중 선택할 수 있다며 각각의 가격을 알려주셨어요. 저는 그중 치아색가 가까우면서 강도는 금과 비슷하다는 지르코니아를 하기로 했어요.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가격은 43만원(?)으로 셋 중 가장 비쌌어요. 크랙(금)이 간 치아가 예전에 금으로 떼우는 치료를 했었는데, 그래서 13만원은 빼주신다고 해서 크라운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30만원만 들겠구나 하고 그때만 해도 임플란트는 안해도 되겠지 하고 안심했더랬죠.

 

치아 임플란트 가격

 

신경치료는 생각보다 길어져서 약 한 달에 걸쳐 총 5회 진행되었고, 비용은 총 7만원 이하로 나왔어요.

신경치료 무사히 끝내고 크라운 씌우는 걸로 잘 마무리 되겠지 했건만, 결국은 임플란트를 할 수밖에 없게 되었답니다. 신경치료를 하면서 1, 2차 때는 약을 먹으면 안 될 정도로 통증이 심했지만 차차 나아졌는데, 치료가 모두 끝나도록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지가 않았거든요. 가만히 있으면 괜찮은데 칫솔질을 한다든지 치아에 자극을 주면 통증이 있다지요.ㅜㅜ


의사쌤 왈, 신경치료를 최대한 뿌리 깊게(?) 했는데도 경과가 안 좋다며 치아가 약간 흔들리기도 해서 그대로 크라운을 씌우면 얼마 못 쓸 거라며 임플란트를 하는 게 낫다시네요. 바로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하는 건지 걱정했더니 신경치료한 게 아깝기도 하고 아직은 좀 더 쓸 수 있을 것 같으니 일단 한번 써 보고 정 못 쓰겠다 싶으면 그때 다시 오라시더라고요. 그래서 일단은 보류중이긴 한데, 아무래도 조만간 임플란트를 해야 할 것 같아요.

아직도 왼쪽 어금니가 칫솔질을 하거나 윗니와 맞물리기라도 하면 시큰하니 자극이 있거든요. 의사쌤이 신경치료한 이를 사용해도 된다고 하셨지만 통증이 심하게 올까봐 현재 왼쪽니는 아예 사용을 안 하고 있다지요. 음식물을 씹으면 자극이 얼마나 있는지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 무서워요.ㅜㅜ

오른쪽니만 사용하다 보니 무리가 있어서 더는 이대로는 안 될 것 같고, 조만간 왼쪽 어금니 테스트를 해본 다음 통증이 심하게 오면 다시 치과에 가야 할 듯요. 임플란트 가격이 80만원이라는데, 크라운에 비하면 두 배가 넘네요.ㅜㅜ

이 글 보시는 분들은 신경치료, 크리운, 임플란트 그런 것 하는 일 없도록 지금부터라도 부디 치아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글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하기

마침내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확정되었습니다. 전국민 보편 지급이 유력시 되는 듯 했으나 결국은 하위 소득 80%이하만 지급키로 최종 결정이 났습니다. 대신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특례적용

infomercury.com

 

달러 환율 계산 방법

달러 환율 전망하기 참 힘드네요. 요즘 또 달러 환율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은데요, 지난주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코로나가 급속도로 확산되자 달러 환율이 무려 1,140원 후반대를 찍었습니다

infomercury.com

 

무료 사주 사이트 모음

[무료 사주, 무료 운세 보기] 무료 사주/운세 사이트를 모아봤습니다.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자신의 타고난 운명 즉 사주에 대해 궁금증을 품어봤을 겁니다. 특히나 신년이 되면 사주를 믿던

infomercu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