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바로가기

by INFOMAN 2021. 3. 28.
반응형

보다 넓고 두텁고 신속한 지급을 목표로 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바로가기' 신청 사이트가 3월 29일 오전 6시부터 열립니다. 1차로 신속 지급대상자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된 분들부터 안내문자가 발송될 예정으로 최초 3일간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하시면 당일 지급된다고 하니 급하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시작 첫 날인 29일과 30일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로 운영, 29일은 홀수, 30일은 짝수만 신청 가능하며 31일부터는 홀짝 구분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1인이 여러 업체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4월 1일부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바로가기

    다음 또는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검색하시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바로가기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 전에는 반드시 바로가기 사이트 주소가 '버팀목자금플러스.kr'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은 이전에 신청하셨던 버팀목자금 신청방법과 동일합니다. 신청 사이트 첫 화면에서 빨간색인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신 다음 안내에 따라 차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신청해 보셨다면 어려움 없이 진행 가능하시며,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3차 소상공인 새희망자금(버팀목자금) 신청 방법

    2021년 1월 11일 오전 8시부터 소상공인 3차 새희망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ㆍ지급때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었던 명칭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으로 변경되었으며 신

    infomercury.com

    소상공인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대상(신청자격)


    4차 재난지원금 중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과 강화로 집합금지ㆍ영업제한 규제를 받은 업종이나 매출이 감소한 일반 업종의 소상공인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으로 3차 때와 달리 이번 4차에는 버팀목자금 끝에 플러스가 덧붙은 만큼 지급 대상이 보다 넓어졌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대상(신청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존에는 근로자 인원 기준이 5인 미만이었으나 5인 이상으로 바뀌었습니다.

    2. 매출액 한도 지급 기준이 4억원 이하에서 10원 이하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3. 1인이 여러 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최대 4개 사업체에 대해 1,0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4. 올해 2월 말 이전에 개업한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되, 영업제한 업종이라도 2019년보다 2020년 매출이 증가한 경우와 일반업종으로 새희망자금(2차 재난지원금)이나 버팀목자금(3차 재난지원금)을 지원 받았더라도 2020년도 매출이 증가한 경우는 지급 대상(신청자격)에서 제외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금액


    25일 있었던 국회 본회의에서 버팀목자금 플러스 예산이 6.7조원에서 7.3조원으로 늘었습니다. 따라서 보다 촘촘한 지원을 목표로 업종별 피해 수준에 따라 지원 유형을 7개로 세분화하여 차등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1. 실내 체육시설, 노래방 등
    집합금지 연장 업종에 대해서는
    최대 지급 금액인 500만원을 지원합니다.

    2. 학원 등 겨울스포츠시설 등
    집합금지 완화 업종에는
    400만원을 지원합니다.

    3. 식당, 카페, 숙박시설, PC방 등
    집합제한 업종에 대해서는
    300만원을 지원합니다.

    4. 여행사, 청소년수련시설 등
    업종 평균매출이 60% 이상 감소한
    경영위기의 일반업종에는
    300만원을 지원합니다.

    5. 공연, 전시 등
    업종 평균매출이 40% 이상 감소한
    경영위기의 일반업종에 대해서는
    250만원을 지원합니다.

    6. 전세버스 등
    업종 평균매출이 20% 이상 감소한
    경영위기의 일반업종에 대해서는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7. 매출 한도 10억원 이하의
    매출감소 일반업종에 대해서는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일반업종은 업종 평균 매출이 60%이상
    감소했더라도 100만원만 지원됩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외 소상공인 긴급피해지원 내역

    1. 전기요금을 3개월간 감면해 줍니다.

    (집합금지 업종 50%, 집합제한 업종 30%)

    2. 소상공인 융자 사업을 2,000억원 확대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접대출 방식으로 저신용 소상공인에게 1000만원 한도로 긴급 대출을 지원합니다.

    3. 폐업 소상공인에게는 사업자 보증을 개인보증으로 전환해주는 브릿지 보증 지역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지원합니다. ( *지역신용보증재단 지원 : 250억원)

    3. 부가가치세법상 사업자 등록을 전제로 지자체가 관리하는 노점상에게 업체당 50만원을 지원합니다.

    4. 농림어가에는 농림어업용 물품 구매에 사용할 30만원(소규모 영세 농어가), 100만원(화훼농가, 양식장 등)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합니다.

    반응형

    댓글0